대진대 간호학과 학사 편입 면접 후기 (최초합 광고 x)

대진대 간호학과 편입 면접 후기, 23학년도 간호학과 학사 편입에 지원하기로 결심한 후 학교를 통학 거리와 등록금을 기준으로 학교를 서치했다. 리스트업한 학교 중 두 곳을 최종 선정하여 지원했고 그 중 한 곳이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였다. 이 글에서는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학사 편입 면접 후기를 공유해본다.


2023년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학사 편입 모집 전형

대진대학교 간호학과는 매년 학사 편입으로 19명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전적대 성적 (60%) + 면접 (40%) 으로 성적이 조금 부족해도 면접을 충분히 뒤집을 수 있다. 나 역시도 전적대 성적이 3.5로 간호학과 편입 판에서 그리 뛰어난 성적이 아니었음에도 최초 합격을 할 수 있었다.

간호학과 학사 편입 면접을 보는 중인 여자와 질문하는 남자 면접관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학사 편입 면접 분위기

면접 일자는 1월 18일 수요일이었다. 19명을 모집하는데 지원자는 100명 정도였다. 이 100명의 지원자를 4개 조로 나눴는데 나는 3조에 배정되어 면접 시간대가 오후 1시대로 딱 좋았다. 학교에 도착하니 이 광활한 캠퍼스 무엇…? 방학이라 학교 내에 사람도 별로 없어서 길을 묻지도 못하고 헤매다가 어렵사리 마주친 교직원에게 물어물어 면접 장소에 도착했다. 먼저 강당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면접 시간이 가까워져서 안내에 따라 위층으로 이동했고 조 내에서도 랜덤으로 선정된 면접 순서를 알게 된다. 면접 순서대로 번호가 적힌 스티커를 왼쪽 가슴에 부착하고 강의실에서 대기하다가 이름이 불리면 복도에서 앞 사람 면접이 끝날 때 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갔다.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편입 면접 질문

작은 교수 연구실 같은 방에 들어가니 면접관 2명이 앉아 있고 맞은편에 의자와 책상이 놓여 있었다. 들어가자 마자 인사를 하고 자리에 착석했다. 작은 연구실이라 온화한 분위기였고 교수들 또한 친절하여 긴장이 다소 누그러졌다. 내가 받은 질문은 총 4가지였는데 준비했던 질문에서 한참 벗어난, 예상하지 못했던 질문들을 받아서 꽤 당황했지만 차분히 끝까지 답변하려고 노력했다. 다음은 내가 받은 질문이다.

  • 자기소개와 지원 동기
  • 두 번째 질문이 생각나지 않는다.
  • 간호대 정원 증가에 찬성인가 반대인가?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간호학과 편입 면접 답변 방향

면접 준비를 하면서 대부분의 지원자가 지원 동기 부분에서 병원에서의 경험을 이야기 하며 따뜻한 간호사, 의료진의 도움으로 회복한 따뜻한 미담을 이야기 하는 것을 알았다. 내가 면접관이라면 이런 대답을 한 지원자에게는 그리 큰 임팩트를 가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나는 감성적인 이야기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았고 면접관도 동감해주는 분위기였다. 두 번째 질문과 세 번째 질문은 예상 질문에서 한참 벗어나 있었기에 임기응변으로 대답할 수 밖에 없었는데 면접 준비를 하면서 쌓았던 지식을 짜깁기 하여 최선을 다해 답했다. 예상 밖 질문이라 논리 있게 대답하지 못했지만 그 순간 성의를 다해 임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다.



이렇게 무사히 학교 두 곳의 면접을 마쳤고 결과는 두 학교 모두 최초 합격 통보를 받았다. 대진대학교 23학년도 간호학과 학사 편입 합격자 중 입학자의 전적대 학점 평균은 3.68점이고 예비는 16번까지 돌았다고 한다. 30대 후반의 간호학과 편입이었기에 결정하기까지 그리고 합격하기 까지 과정이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막상 학교에 다녀보니 생각보다 할 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이가 들어서 망설여지시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